기타 중국 지역에 대한 궁금증을 풀수 있는 최신여행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항상 여행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괄
관리자
2005-12-20 15:31:36, 조회 : 4,645, 추천 : 32
■ 톈진(天津) 소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베이징이 행정의 중심이라면 톈진은 생산의 중심지랄 만큼 톈진은 한국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국대기업이 대부분 공장을 갖고 있을 만큼 한국의 진출이 많은 도시다. 톈진은 중앙직할시(中央直轄市)로서 중국 북방에서 제일 큰 연해 개방 도시다. 화북평원(華北平原) 동북부 보하이(渤海) 해변가에 위치하며, 보하이밍주(渤海明珠)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총면적은 11,919.7㎢로 인구는1001만 명인데 그 중 시 중심 지구에 369.32만 명이 살고 있다. 톈진은 근대 시기 청 왕조의 마지막 노력인 베이양(北洋)시대에 중심이 됐던 도시다. 많은 외국인 조계지들과 더불어 청나라의 권력자 리홍장이 이끌던 지도 세력이 번성했다. 톈진의 번성은 베이징의 번성과도 연결된다. 수도 수상 운송의 기점이 바로 톈진이기 때문이다. 해군 기지뿐만 아니라 어업과 소금 취득에도 유리한 지역이다. 톈진은 보통 어민촌에서 중국 북방 상업 중심지로 발전했으며 여전히 상하이 다음가는 해안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베이징과 통합이 추진되면서 그 역할이나 규모도 커질 전망이다.
알자여행
글은 인터넷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유일한 모습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코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