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뜬다고 하니 막연히 자식을 중국에 유학 보내려 하지 않으십니까. 중국 부동산이 괜찮다는데 그저 투기처럼 돈만 넣는 것은 아닌가요” 중국의 중심 베이징에서 그 첫 발걸음을 내 디뎌 보십시오.
현재 베이징 공대에 재직하는 김준봉 교수는 건축 전문가이자 중국 부동산, 유학 등에서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다. 알자여행이 마련한 이번 여행은 자신이 중국 유학에 관심을 가진 이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유학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 중국의 수도 베이징을 체험하고, 중국을 바르게 인식하는데 최고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11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여행은 참가자들에게 중국의 진면목을 인식시킬 뿐만 아니라 왜 중국을 알아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기행이다. 또한 이번 여행에는 유학, 부동산 등의 전반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준봉 교수는 ‘중국 유학:성공을 위한 13가지 열쇠’에서도 무작정 떠나는 여행이 아니라 세심하게 점검하고, 준비해야만 하는 중국 유학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또 베이징 공대에서 부동산학을 가르치고 있어 중국에 오는 아이들을 위한 주택 관리 등 전반적인 부분의 컨설턴트가 될 전망이다.
또 첫 방문지로 톈진을 잡았다. 톈진은 베이징의 푸동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베이징 발전의 새 축이 되는 지역으로 난카이대학, 톈진 대학 등 중국내 최고 명문 학교 들이 있는 유학도시이기도 하다.
또 이번 기행은 노팁/노옵션/노쇼핑의 정선 여행 상품이자 베이징 카오야의 중심인 전취덕 카오야, 동래순, 딩타이펑 딤섬, 구이지에 북경 요리 등 최고의 미식여행이기도 하다.
◇ 김준봉 교수 저작 www.kjbchina.com
중국유학:성공을 위한 13가지 열쇠 / 다시 중국이다 / 중국 속 한국 전통민가 / 온돌 그 찬란한 구들문화 등 다수
[ 관련 기사 ]
- [뉴스메이커]“중국선 낙제생 가차없이 중도탈락” → 바로가기
[한겨레]“구들문화가 ‘발해는 우리땅’ 입증”
→ 바로가기